경험

삼성 DV16T 시리즈 건조기 소음, 배수펌프 교체 후기

중간맛 2024. 3. 15.

빨래와 청소에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아 건조기를 필수템으로 사용해요. 그런데 어느 날부터 삼성 DV16T 건조기가 이상한 소음을 내기 시작했어요

갑작스럽게 들려온 드릴 소리, 깜짝 놀란 저녁

저녁 식사를 준비하던 중, 갑자기 윙윙 끼이이이익! 마치 옆집에서 드릴을 사용하는 것 같은  소리가 들려왔어요.

소리의 출처는 바로 옷을 말리고 있던 삼성 DV16T 시리즈 건조기였어요.

소리 자체의 횟수는 건조기가 돌 때 중간중간 서너 번 정도 그런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배수펌프 문제 진단 및 신속한 서비스

고객센터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건조기 모델명과 증상을 설명했어요.

 

그렇게 as를 접수하고 수리 직원분과 통화를 하였는데, 직원분은 제 설명을 바탕으로 배수펌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어요.

 

그리고 다음 날 오전에 전문 기술자가 방문하여 수리를 진행해 주겠다고 약속했죠. 신속한 서비스에 감사하며 다음 날 아침을 기다렸어요.

 

전문 기술자의 꼼꼼한 점검 및 수리

약속 시간에 정확히 도착한 전문 기술자는 건조기를 꼼꼼하게 점검했어요.

 

건조 중간 배수를 하는데 작동원리를 설명해 주시고 배수펌프가 고장 나서 굉음이 발생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2단으로 설치되어 있어 2인 1조로 방문하여 주셨고, 기술자는 숙련된 손놀림으로 빠르게 배수펌프를 교체했습니다.

 

그 후 건조기는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시작했어요.

 

9만 원대 합리적인 수리 비용 및 든든한 AS 지원

가장 걱정했던 수리 비용은 출장비 포함 9만 원대였어요.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출장비는 2만 원대이고 그리 크지 않은 부품이지만 부품이 7만 원대입니다.

 

물론, 비싸다면 비쌀 수 있는데 2단으로 설치되어 있는 건조기를 2인 1조로 빠르게 방문하여 처리해 주었으니 만족합니다.

 

이번 건조기 소음 문제는 정말 깜짝 놀랐지만, 삼성전자의 신속하고 꼼꼼한 AS 서비스 덕분에 금방 해결할 수 있었어요.

 

건조기 사용 시 주의 사항 및 관리 팁

건조기는 먼지가 많이 쌓이는 제품이라 정기적인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어요.

 

앞으로는 건조기 필터를 자주 청소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해서 이런 문제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거예요.

 

건조기 소음 발생 시 망설이지 말고 고객센터 문의하세요!

만약 건조기 사용 중 이상 소음이 발생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삼성전자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저처럼 신속하고 꼼꼼한 AS 서비스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이 후기가 건조기 소음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엄마의 눈가 쥐젖 제거 후 관리 후기 되찾은 자신감

엄마의 쥐젖 제거 후 관리 과정을 후기로 남기려고 합니다. 엄마는 얼굴과 목 주변에 쥐젖이 많아 고민하셨어요. 특히 나이가 들면서 점점 더 많아지고 색도 어두워져서 심적으로도 부담스러워

needone.tistory.com

 

 

나르왈과 로보락의 비교 분석 청소 로봇의 격전

청소 로봇 시장의 두 강자, 나르왈과 로보락 청소 로봇 시장에는 다양한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지만,최근 사용자들 사이에서 두드러진 관심을 받는 브랜드가 바로 나르왈(Narwal)과 로보락(Roborock)

jtse.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