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

치과 스케일링 비용(보험과 비보험)

중간맛 2020. 5. 18.

수요일 저녁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고

나주곰탕을 먹었더니

크라운 치료를 받은 어금니 부위가 아린 느낌을 받았어요

 

처음엔 당연히

신경치료를 받았으니 아플리가 없지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는데...

 

하루 이틀이 지나도

계속 아린 느낌이 들고 결국엔 크라운 치료 부위에

조금 튀어나온 본드마저 뭔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신경치료 받은 부위 외에도

어금니마다 충치가 생기진 않았을까

 

왜 자꾸 아릴까 하여

스케일링 받을 겸 약 3개월만에 치과를 재방문하게 되었어요

 

아픈 느낌을 말씀드리니

치아 엑스레이를 급하게 찍었는데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네요 ㅎㅎ

 

아무래도 제가 뜨거운 음식을 먹고

정신적으로 아프다고 느끼고 긴장을 한거 같아요

(검사 받은 다음날부터는 전혀 통증을 못 느끼고 있어요)

 

스케일링도 올해 처음받았더니

보험처리되어 16,900원이 나왔어요

 

보험처리가 안되면 5~6만원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치아를 닦을때

너무 세게 닦지말라고 하네요

(저는 치석이 생길까하여 세게 닦았는데 ㅜㅜ)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