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

[치과 총정리] 크라운, 인레이 금액대와 치료 기간 알아보기

중간맛 2020. 4. 17.

 

이번에 치과치료(크라운 1개, 인레이 1개) 하는데

5주라는 시간이 걸렸어요(총 6회)

 

총 금액은 59.8만원(치료비 포함) 들었어요

 

 - 크라운 : 1개에 30만원

 - 인레이 : 1개에 25만원

 

지인 찬스를 쓰면 인레이에서 2만원 정도 할인해준다고 하구요

 

위 금액은 제가 이용했던 유디치과(마포지점) 기준이에요

 

치료가 끝나니 마음은 후련하고

속상했던 기분도 벌써 잊혀졌어요 ㅋㅋ

 

처음 치료할 때 치아 잘 관리하겠다라는 ㅋㅋ

치실, 가글 등이 이주일에 한번꼴로 바뀌고 ㅋㅋ

사람은 역시 망각의 동물인거 같아요

 

1달정도 지난 후기를 작성하자면

크라운 치료 받은 곳은 가끔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씹고나면

잇몸이 아린 느낌이 좀 있기는 하네요

 

그리고

인레이 같은 경우

처음에는 찬물 뜨거운물 먹으면 바로 시리더니

이제는 제 치아처럼 아무 느낌이 없어요

 

처음에는 시려서 많이 걱정했는데

동의서 작성했던 크라운 치료는 안해도 될 것 같아서

맘이 편해졌어요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충치 예방이 중요하므로

1년에 2번은 스켈링을 꼭 받아야겠어요 ㅎㅎ

댓글

💲 추천 글